www.lgcctv.net

도청기기

노신사노신사 2006. 9. 2. 09:59
 
 
 
 
저희 GM시큐리티는 대한민국 정보통신부 정식 인허가 업체입니다.(불법감청설비탐지업 등록번호 제 2004-2호)
 
 
도청장치는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방대합니다. 따라서 여기서는 대표적 장치들만을 소개합니다.

볼펜형 도청기입니다.
이것은 볼펜안에 초소형 송신기를
붙여 놓은 것인데, 항상 자신 이 모르는 물건이 눈에 뛸땐 일단 의심을 하시길 바랍니다.
회의중에 GS-DEBUG21을 사용하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1) 
(그림2)
계산기에 이상한 전파가 나오 는 것에 주의
(그림1), 뒤의 계산기 뚜껑(그림2)을 열어 보았습니다.
중요 회의 전에는 항시 보안검색 팀의 검색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전화도청기는 전화핸드 세트를 들었을 때 작동을 시작합니다.
일반적인 기기로는 놓치기 쉬우나 gs- debug21을 사용하면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전화 도청기를 분해해본 것입니다.

왼편에 두개의 잭이 있습니다. 구멍이 위의 것은 하나, 밑에 있는것은 3개 입니다. 두개 다 전화선로에 연결을 시키도 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일상에서 다 쓰이고 있는 평범한 도구들입니다. 하지만 이 안에는 아주 작은 송신기가 있습니다. 전화선로에는 일반적으로 약 5volt의 DC voltage의 전류가 흐르고 있으며 수화기를 들거나 통화를 할 때는 약 5volt 정도의 전류 가 나옵니다. 이러한 전기를 이용하여 전화선로 상의 통화 내용을 외부로 송신을 해주고 있습니다.

디오 테이프안에 숨겨진 몰 래카메라 입니다. 6볼트 전류 를 사용하여 대략 200M 밖에도 수신될수 있는 것으로 테스트 되어 있습니다.

편에 보이는 것은 비퍼형, 볼펜형, 몰래 카메라
셀룰러폰 카메라
입니다.
보통 2.4ghz대의 송신기가 사용됩니다.


초소형 몰래 카메라 입니다.
이러한 동전크기의 초소형 카메라를 액자의 그림속이나,
전등갓, 천정의 화재 방지기, 또는 벽 속이나 천정의
조그만 틈에 집어 넣어 몰래 카메라를 만듭니다.

국제 도청기입니다. 이곳은 잭을 110v A/C를 쓰기 때문에 플러그 부위 가 110volt형 입니다. 이 전기 콘센트형은 전원부위에 연결하여 전기라인을 통하여 송신하며 건물에 전기가 들어오는 한 거의 반영구적으로 방안의 음성을 외부로 보내줄 수 있습니다.

국제 도청기입니다.
이 전기 콘센트형은 전원 부위에 연결하여 전기 라인을 통하여 송신하며 건물에 전기가 들어오는 한 거의 반영구적으로 방안의 음성을 외부로 보내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220v형으로도 나오고 있습니다.

왼편에 보이는 것은 계산기형 도청기 입니다.
이러한 것은 계산기의 전원을 이용하여 외부로 음성을 유출을 합니다. 물론 계산기에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계산기 전원이 왜 빨리 소모되는지도 모르고 계속 배터리를 갈아 줍니다.


알카라인 배터리를 통해 연결 된 송신기 입니다. 물론 즉석에서 책상밑에 붙일 수 있으며 각종 사물속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안경형 카메라 입니다.
안경테 속에 카메라가 숨겨져 있고 음성도 물론 송신 할 수 있습니다

옆에 보이는 것은 고성능 청진기 입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옆 방에서 나오는 소리를 모두 벽면에 기기를 대고 있음으로써 전부 다 들을 수 있습니다.

밖에도 방안의 음성을 적외선으로 보내주는 적외선 도청기도 있으며, 방안이나 회의실에 있는 방송용 스피커, 전화기도 단 20~30분의 간단한 작업이면 훌륭한 도청기로 변조 할 수 있습니다. 지하실이나 보 일러실의 수도 파이프도 훌륭한 도청기가 될 수 있습니다.조합형(두개를 만들어 수신거리를 무제한으로 만듬) 도청기까지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른 방법들이 많이 있으며 위의 것들은 간단한 예에 불과 합니다.